본문 바로가기

국내외여행

경남 진주 가볼한 곳 여행 관광 옛 지수초등학교 승산마을 K-기업가정신센터 재벌집 막내아들 / JISU ELEMENTARY SCHOOL

728x90
반응형

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압사리에 위치한 공립 초등학교이다.
2022학년도 학생 수는 25명이지만 이 학교의 특별한 자랑은 수 많은 기업가들이 많이 배출되었다는 것.
대표적으로는 삼성 창업주, LG 창업주, 효성 창업주, 허경영(...)이 배출되었다. -나무위키

주소: 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지수로 482
주소: 경상남도 지수면 승산리 195-2

드라마 "재벌집 막내아들"의 모티브가 되는 기업가가 많이 배출된 초등학교를 가 보았다. 기업가들의 기운을 받아 모든일이 술술 잘 풀렸으면 좋겠다.

부자소나무
부자소나무

이 소나무는 1921년 지수초등학교가 지수공립보통학교로 개교할 당시 삼성창업주 이병철, LG창업주 구인회, 효성창업주 조홍제 옹이 함께 심고 가꾸었다고 전해진다. 이 소나무는 대한민국 최고의 재벌3명이 함께 심고 가꾼 소나무로서 후대 사람들이 부자소나무라 이름하였으며, 오늘날은 부자가 되기를 소망하는 수많은 관광객들이 사진을 꼭 찍고 가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. - 안내문 내용중

현재 지수초등학교는 송정초등학교와 통폐합해, 옛 송정초등학교 자리에 지수초등학교 이름으로 운영되고 있고,
옛 지수 초등학교는 K-기업가정신센터로 관광 안내소 및 제1,2전시관, 카페, 쳬험활동, 도서관등 다양하게 활용 중이다.

 

지수초등학교 출신 기업가들 목록
지수초등학교 출신 기업가

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기업가들이 지수초등학교를 나올걸 확인 할 수 있었다. 기업가 명단에는 없지만, 허경영 국가혁명당 명예 대표가 지수 초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한다.

진주 승산부자마을 안내도
진주 승산부자마을 안내도

반응형

옛 지수초등학교를 나와 길을 건너 지수면사무소를 지나가면 LG,GS,LIG 등 여러 재벌의 생가를 볼 수 있다.
안타깝게도 건물안으로 들어갈 수 없으나 담벼락길을 따라 동네 한바퀴를 돌아 보았다.

진주 승산부자마을 전경 1진주 승산부자마을 전경 2
진주 승산부자마을

 

728x90
반응형